지난 2011년 발생한 후쿠시마 원전사고의 여파로 국내 많은 동태 전문점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던 시기에 ㈜조앤비FC(대표 : 조춘식)의 '조춘식 동태탕' 서울대 본점에서는 연간 수산원자재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프랜차이즈 메뉴로 취급하지 않고 있던 고급어종 갑오징어를 연구해 사계절 안정된 수급구조를 만들어 냈다.
Advertisement
이후 메뉴개발에 착수하면서 시장을 개척해 지난 6월 동태와 갑오징어 전문점인 '조춘식 동갑이네'로 매장 전체를 리노베이션 하게 됐다.
갑오징어와 쭈꾸미에 상하 불을 함께 쬐며 자연불맛을 내는 특수레인지로 갑오징어쭈꾸미 철판요리와 덮밥을 만들어 내고, 갑오징어가 통으로 들어가 푸짐하고 독특한 갑오해물찜과 동갑(동태+갑오징어)전골을 주력메뉴로 전면에 부각시켰다.
Advertisement
또한, 기존의 동태요리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인 동태탕, 동태내장탕, 동태내장전골, 동태찜을 함께 구성해 복합메뉴를 모두 선보이면서도 조리의 호환성으로 주방은 단순한 구조를 유지했다.
오랜 단골을 유지하는 동태요리로 매장의 안정화를 지키고, 특화된 갑오징어 요리로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이중 전략을 시행한지 3개월이 되자 매장 주변의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아지면서 젊은 연령층까지 단골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마침내 2014년 10월. 지상파 TV맛집코너(KBS2 생생정보통 비법천하)를 통해 전파를 타면서 인기가 더욱 많아지고 동태매장의 전성기 분위기를 회복했다.
Advertisement
18년 토속음식 전문가인 조춘식 대표의 이름을 건 '동갑이네'의 새로운 행보가 기대된다. <조춘식동갑이네 www.jonb.kr / 가맹본부 02-522-9118 / 서울대본점 02-877-7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