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근에는 미의 기준이 '어려 보이는 얼굴' 즉 '동안'이 중심이 되면서 다양한 외과적 성형 수술이 소개되고 있다.
Advertisement
이 같은 사회 분위기 속에서 각지고 도드라져 보이는 사각턱 또는 과도하게 돌출된 광대뼈와 탄력을 잃고 처지거나 주름진 피부 등을 개선하기 위해 연말 연휴를 맞아 수술계획을 앞두고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Advertisement
예전에는 사각턱이나 광대뼈 축소 등 안면윤곽수술을 받으려면 긴 수술시간과 회복시간, 입안 절개를 위한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바쁜 사회생활 중 짬을 내거나 결혼식이나 취업을 위해 성형을 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수술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Advertisement
정성모 대표원장은 "특히 30대 이상의 노화로 인해 얼굴에 비교적 살이 없는 사람의 경우 윤곽수술 후 얼굴이 심하게 작아 보이거나 밋밋해 보일 수 있어 귀뒤사각턱 축소수술이나 퀵광대축소술 시 동안리프팅 시술을 병행해 동안 효과를 배가시키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얼굴 윤곽 뼈 자체가 두텁고 각진 얼굴이거나 턱이나 볼 부위에 살이 많은 경우에는 심부볼 지방 제거 및 볼이나 이중턱 지방흡입 또는 탄력개선 효과를 주는 레이저리프팅 시술이나 보톡스, 실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권장된다.
정성모 대표원장은 "안면윤곽 성형은 사각턱이나 광대뼈, 이마 등 얼굴 골격을 형성하는 윤곽의 비율과 얼굴 지방 및 저작근육 발달 정도, 주름이나 피부 처짐 등을 고려해 가장 이상적인 수술 결과를 도출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문 장비를 갖춘 안전한 시설의 병원에서 숙달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올바른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