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황사로 인한 지루성피부염, 비듬샴푸로 예방해야

by

한껏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찾아온 불청객이 있다. 바로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이다. 미세먼지는 호흡기 이외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 입자가 매우 작아 세정이 잘 이뤄지지 않을 경우 모공 속에 쌓여 지루성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다. 특히 두피의 경우 모발에 가려져 청결 유지가 힘들기 때문에 황사와 미세먼지에 더욱 취약하다고 할 수 있다.

청결하지 못한 두피는 비듬과 탈모 등 각종 두피 트러블과 지루성피부염을 발생시키는 데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는 피부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모공 속에서 잘 빠져나오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요즘과 같은 황사철에는 두피가 민감해져 저자극의 약산성샴푸를 이용한 두피관리가 필요한데 파에온에서 판매되고 있는'큐템 데일리 허브 샴푸'가 인기몰이 중이다.

큐템 데일리 허브 샴푸는 국내 대학병원 및 피부과에서 유통되고 있는 검증된 제품으로 두피 트러블을 유발하는 화학계면활성제 SLES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약산성샴푸이다. 특히 이러한 비듬샴푸는 지루성두피염과 같은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건강한 두피로 관리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주요 성분으로는 항박테리아 작용과 항진균작용으로 지루성두피염에 효과적인 '티트리잎 오일'과 쿨링감을 선사하는 '페퍼민트', 이 외에도 마치현, 홍삼, 허브 추출물 등 다양한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인체 피부(각질층) pH 4.5~6.5에 맞춘 pH 5.7의 곱고 풍부한 약산성거품이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시켜 보다 안전하고 깨끗하게 두피를 세정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