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민체육진흥공단, 청년 고용 활성 인턴십 지원사업

by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이 청년 고용 활성화에 나선다.

공단은 '스포츠산업분야 인턴십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 제공을 통한 스포츠산업발전 및 이 분야 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장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능력 배양과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취지다.

2014년부터 시행된 '스포츠산업분야 인턴십 지원사업'은 인턴고용을 희망하는 스포츠산업체 중 우수기업을 선발해 이 기업에 채용된 인턴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 각 기업당 최대 3명까지 인턴을 고용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45명에게 6개월간 1인당 월 100만원씩 총 2억7000만원이다. 채용기업은 인턴근무자의 4대 보험 가입을 의무적으로 해야 하며, 국가지원금 외에 월 1인당 30만원 이상을 교통비 및 식비 등으로 지급해야 한다.

인턴 채용희망업체는 오는 29일까지 스포츠산업 구인구직 매칭사이트인 잡스포이즈(http://spois.kspo.or.kr/job)에서 신청접수를 받으며, 인턴근무 지원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잡스포이즈에 공고된 업체를 확인해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잡스포이즈(http://spois.kspo.or.kr/job)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산업지원팀(02-970-96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