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지인터뷰]정우영 "체코전서 아시아최강 면보 보일 것"

by
정우영.
Advertisement
[프라하(체코)=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정우영(충칭)이 체코전을 통해 아시아 최강의 자존심을 살리겠다고 했다.

Advertisement
정우영은 3일 체코 프라하 로시체호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표팀에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만났다. 정우영은 리그 경기 여파로 스페인전은 뛰지 못했다. 체코와의 경기에서 출전이 유력하다. 수비형 미드필더인 그는 수비진 재건의 임무를 맡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정우영은 "우리 수비진에는 누가 확실한 주전이라고 할 것도 없을만큼 좋은 선수들이 포진해 있다. 경쟁도 심하다"면서 "누가 나갈지는 아직 모른다. 좀 더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유럽 선수들을 상대로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한 평가전이기에 좋은 시험 무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

Advertisement
정우영은 "스페인전이 끝나고 선수들끼리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며 "슈틸리케 감독이 오고난 뒤 가장 큰 패배다. 선수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했다. 그는 "잘 견디고 올라가서 아시아 최강팀이라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체코에 대해서는 "동유럽 특유의 강한 피지컬과 파워넘치는 경기를 한다"면서 "뛰게 된다면 힘싸움에서 밀리면 안된다. 한국 특유의 투지를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