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카오페이 가입자 1000만 돌파…카카오 "핀테크 완성도 높일 것"

by
Advertisement
카카오가 자사에서 서비스중인 카카오페이가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순수 핀테크 서비스로는 국내 최초라는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Advertisement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2014년 9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 후 1년 9개월에 100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국내 모든 신용카드를 지원하는 높은 편의성, 경쟁력 있는 인기 가맹점 1000개 이상 도입 등이 가입자 유치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공인인증서 없는 고액결제 기능 및 휴대폰 결제, 자동 결제 기능 추가로 결제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고 카카오페이 플랫폼 내에 멤버십 (2015년 9월 출시), 청구서 (2016년 2월 출시), 송금 (2016년 4월 베타 출시) 서비스를 추가해 카카오페이를 타 결제 서비스도 가입자에 힘들 더했다.

Advertisement
카카오 관계자는 "향후 제휴 은행 비대면 채널 연계, 오프라인 결제 등을 통해 카카오페이 내 제공되는 핀테크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