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드론레이싱 최고수 가린다…KT-KDRA 1회 랭킹전 개최

by
Advertisement
KT가 7월 2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제1회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KT가 후원하고 한국드론레이싱협회(KDRA)가 주관하는 랭킹전은 성적순대로 순위를 부여해 상위권 입상자에게 국제 대회 출전권 등의 특전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프리스타일 부문 우승자 김민찬 선수와 '제1회 기가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자 송근목 선수 등 KT 드론레이싱팀 소속 선수를 비롯해 1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KT에 따르면 랭킹전은 사전 참가를 신청한 순서대로 4명씩 조를 이뤄 총 3라운드로 진행된다. 1라운드당 3바퀴를 비행하며, 이 중 가장 빠른 1바퀴 랩타임을 측정한다. 상위 2명에게는 8월 중국 선전에서 열리는 'D1 아시아컵' 출전권 및 항공료 포함 체재비를 지원하고, 상위 14명에게는 하반기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드론대회 출전권을 제공한다.

KT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랭킹전을 열어 드론 스포츠 저변 확대 및 선수 육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