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특허 받은 '복분자' 뿌리 추출물, 트러블 피부에 효과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최정윤 기자] 복분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항암효과가 뛰어난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암을 예방하는 대표 건강식품이다. 또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비타민 A, C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도 좋다. 이에 복분자 성분이 첨가된 음료, 진액 등 건강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복분자 뿌리 추출물이 피부 건강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Advertisement
복분자 뿌리 추출물에는 항균작용과 항염 효과 그리고 피지 조절과 여드름 균 증식 억제에 효능이 있어, 특히 여드름 등 트러블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10대 사춘기뿐만 아니라 성인들 사이에서도 복분자 뿌리 추출물이 피부 트러블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능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이에 대해 장정순 전 인하대학교 생화학과 교수는 "임상실험과 특허출원을 통해 여드름 개선 등 피부 건강에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입증된 만큼, 복분자 뿌리 추출물이 함유된 복분자 뿌리 세럼 등 여드름에 효과를 보이는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에이스톱 클리어 세럼
한편, 특허받은 복분자 및 산딸기 뿌리 추출물이 함유된 대표 제품 에이스톱 클리어 세럼은 복분자 뿌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트러블 개선과 피부 노폐물 제거에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Advertisement
dondante14@sportschosun.com 사진=에이스톱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