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I.O.I 출신 최유정을 모델로 한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 연재 시작

by
◇웹툰 속으로 들어간 최유정. 이미지제공=코미카
Advertisement
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만화 플랫폼 코미카(www.comica.com)에 판타지오 최유정의 걸그룹 데뷔 과정을 그린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의 연재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Advertisement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최유정의 정식 걸그룹 데뷔가 올 상반기로 예정되면서 '두근두근! 스테이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주 코미카를 통해 공개된 프롤로그 편은 하루 1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작품 속에서 주인공 최유정은 환상예술고등학교의 매니저학과 학생으로 등장한다. 환상예술고등학교는 판타지오를 모티브로 한 웹툰의 주요 배경으로, 최유정은 가수를 꿈꿔왔지만 소심한 성격 탓에 스타들을 옆에서 지켜볼 수 있는 매니저의 길을 택했다는 설정이다. 이후 최유정은 숨겨왔던 재능을 하나씩 보이며 새로운 동료들을 만나 데뷔에 이르게 된다.

Advertisement
'두근두근! 스테이지'는 지난해 코미카가 선보인 'ABC'(Artist Based Contents, 실제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웹툰 '트레니즈'와 인물 및 배경이 연결되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트레니즈'의 주인공들은 판타지오에서 실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유(Surprise U'·가칭)의 멤버들이 모티브가 됐다. 두 작품 모두 환상예술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주인공들이 서로의 작품에 자연스럽게 등장해 이야기가 전개되는 등 '두근두근! 스테이지'와 트레니즈가 앞으로 보여줄 웹툰 세계관 확장도 관심을 모은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