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BOBSNU(밥스누), ‘약콩두유’에 이은 ‘약콩낫또’ 출시

by
악꽁낫또.
Advertisement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BOBSNU (이하 밥스누)는 자사 시그니처 상품인 약콩두유에 이어 '약콩낫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약콩낫또는 예로부터 한방에서 약으로 사용되었던 약콩(쥐눈이콩)을 한국의 토종 발효 균주로 발효시켜 만든 약콩발효식품 브랜드이다.

엄선된 100% 국산약콩만을 원료로 사용하여 원재료 본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것은 물론 약콩 특유의 담백한 맛과 식감을 살려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점이 특징이다. 또한, 국산 청국장 유래 발효 균주를 사용함으로써 영양을 살리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었다.

Advertisement
오는 9일(금, 오전 6시~오전 6:35분) NS홈쇼핑을 통해 선보일 약콩낫또는 소비자를 위해 특별한 혜택까지 준비했다. 45g 제품 2개를 기본 세트로 하여 총 25개 세트(50팩)를 소비자가 5만900원에 판매하며, 방송 중에는 특별히 자동주문전화 1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약콩(쥐눈이콩)은 약성이 뛰어나 예로부터 기침이나 열병, 홍역과 같은 갖가지 중독 시에 해독약으로 쓰였으며, 이 때문에 약콩이라 불려져 왔다. 일반 콩에 비해 노화방지 성분이 4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검은 콩 열풍이 일기도 했다. 밥스누는 약콩(쥐눈이콩)의 영양 섭취를 최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전두 가공 공법을 사용한 두유 제품에 이어, 약콩을 발효시킴으로써 영양을 더욱 살린 낫또 제품을 제시했다.

Advertisement
낫또는 다량의 발효균과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 건강 및 혈전 용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미국의 '헬스(Health)지'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되면서,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