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동국제약, '마데카 습윤밴드' 3타입 6종 출시

by

동국제약은 27일 상처의 크기와 종류 등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의 습윤 드레싱제 '마데카 습윤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데카 습윤밴드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 원료인 센텔라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이 상처부위를 보호하고 진물을 흡수해 빠른 상처치유를 위한 촉촉하고 따뜻한 습윤환경을 조성한다.

상처 크기에 맞게 잘라 쓸 수 있는 타입과 규격화 된 사이즈의 밴드 타입, 점 뺀 후 혹은 여드름 등 작은 상처에 사용하는 원형의 스팟 타입 등 총 3가지 타입, 6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스팟 타입과 밴드 타입은 가장자리를 얇고 비스듬히 만드는 '베빌링 공법'이 적용돼 피부에 잘 밀착되고 말림 현상이 적다. 잘라 쓰는 타입과 밴드 타입 제품은 밴드 부착 시 감염을 막기 위해 제품의 끝부분 삽지를 2중으로 처리해 상처나 밴드면에 이물질이 닿는 것을 차단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밴드에 처리된 약물이 상처 부위가 아닌 이형지(박리지)에 스며들지 않도록, 종이 재질의 이형지가 아닌 PET 재질로 바꿔 약물 전이도를 낮추면서 떼어내기도 쉽게 만들었다"며 "아이들이나 상처에 민감한 여성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감마선 멸균처리를 해 안전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마데카 습윤밴드'는 의약외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