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외모 뿐만 아니라 마음씨까지도 멋진 워너원. 워너원은 프로그램 당시부터 착한 브랜드 마리몬드의 아이템을 자주 착용해 긍정적인 소비 효과를 만들어냈다. 마리몬드는 수익의 일부를 위안부 할머니들의 단체에 기부하는 기업. 이외에도 또 다른 위안부 할머니들을 후원하는 브랜드인 희움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외된 이들을 지원하는 브랜드 비커넥트 등 착한 브랜드들의 아이템을 착용해 팬덤의 착한 소비를 불러일으켰다.
워너원에는 비보잉에 강한 멤버들이 남다른 춤 실력으로 팬들을 사로잡는다. 부산에서 비보이로 활동했던 강다니엘부터 무대에만 올라가면 돌변해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박우진까지 완벽한 댄스로 무대와 예능 프로그램을 휩쓸고 있다. 특히 비보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강다니엘은 현대무용, 옹성우는 팝핀, 박우진은 락킹,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소화할 수 있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최종 순위 1위를 기록한 워너원의 데뷔곡 센터는 강다니엘이다. 강다니엘은 하얀 피부의 대형견 같은 외모와는 정반대되는 상남자 피지컬로 '남자판 베이글'의 정석을 보여주며 모든 여성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무대 아래서는 웃음이 많은 순수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무대 위에만 올라갔다 하면 섹시 포텐을 터뜨려 완벽한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그는 아이돌에 관심이 없던 여성들까지도 모두 빠져 들게 만드는 마성을 보여주고 있다.
워너원의 최대 수혜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워너원의 공식 모델 발탁 전부터 이미 '워너원 효과'를 체험했다. '프로듀스101 시즌2' 당시 멤버들이 이 브랜드의 팩을 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오면서 매출이 몇 배로 증가한 것. 이에 힘입어 이니스프리는 워너원 멤버가 확정된 뒤 계약을 맺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워너원 멤버들의 개인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예상을 뛰어넘은 엄청난 효과를 불러일으켰고, 매장 오픈 전부터 사은품을 위해 매장 앞에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을 만들어냈다.
워너원은 데뷔 전부터 방송을 통해 각종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중에서도 최고의 유행어는 단연 박지훈의 '내 마음속에 저장'. 워너원의 애교 폭격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박지훈은 이 한 마디로 연상부터 연하까지 모든 여성들의 마음에 저장됐다.
워너원은 실제 방송이 아닌 출근길만으로도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특히 워너원의 방송 출근길에는 매번 수많은 팬들이 모여들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KBS2 '해피투게더3' 녹화날 당시에는 프로그램 콘셉트 상 멤버들 모두 교복을 입고 출근을 해 보고도 믿기지 않는 만찢남 미모를 보여줬다. 그런데 여기에 갑작스레 내린 이슬비까지 더해지며 한 편의 순정만화와도 같은 레전드 출근길 사진을 만들어냈다.
모든 브랜드가 탐내고 있는 대세돌 워너원을 가장 먼저 잡은 의류 브랜드는 바로 케이스위스. 스포츠 브랜드인 케이스위스와 만난 워너원의 모습은 '체대생 판타지'를 불러일으키며 팬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국민이 뽑은 아이돌 워너원 답게 워너원은 데뷔 타이틀곡까지 팬들의 선택에 맡겼다. 두개의 타이틀곡 후보 '활활'과 '에너제틱'을 두고 7월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타이틀곡 투표는 수많은 팬들이 참여하며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드디어 공개된 워너원의 데뷔곡은 바로 '에너제틱'. '에너제틱'은 딥하우스 장르에 투스텝이 가미된 감각적인 팝 곡으로 멤버들 각자의 개성있는 목소리가 더해져 특유의 청량미를 뿜어낸다.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듯 워너원은 Mnet의 연습생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선발된 열한 명의 연습생들로 이루어진 팀이다. 특히 시즌 1과는 달리 격변하는 순위 속에서 마지막 회까지 감히 최종 멤버를 예상할 수 없게 만들어 긴박감이 더해졌고 매 회 엄청난 화제를 낳았다.
워너원의 데뷔 타이틀곡 후보였던 '활활(BURN IT UP)'. '활활'은 최종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에너제틱'과는 또 다른 느낌의 워너원을 보여주는 곡이다. 쇼콘서트에서 선공개한 '활활'의 무대와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어두운 의상과 격렬한 퍼포먼스로 반전 매력을 보여주며 워너블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06sejong@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제니·이민정 이어 장윤정도, '생일초=흡연 논란' 퍼포먼스 동참 "서글픈 생일 30년" -
뉴진스 민지, 팀 복귀 안 하나?…한국 떠났다는 목격담 터졌다[SC이슈] -
"충주맨 개XX"..목격자 "김선태에 시기·질투·뒷담화 심각 수준" -
“제가 결혼 허락?”..홍진경, 故 최진실 딸 결혼에 어리둥절 “무슨 자격으로?” -
'충주맨' 김선태, 사직서 낸 다음 날 박정민 '휴민트' 무대인사 참석 -
노홍철, ‘약 취한 사자’ 의혹에 결국 입장 밝혔다 “윤리적인 교감” 해명 -
얼굴에 붕대 칭칭 육준서, 코수술 받았다 "부러진 코 재건술" -
장윤정 모친, 과거 반성하며 딸에 사과 “엄격하게 대해서 미안해”
스포츠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