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 중심에 서 있던 래퍼가 바로 블랙나인이다. 파워풀한 래핑과 압도적인 에너지, 다크한 분위기로 자신의 존재감을 제대로 드러냈는데, 우승후보로 점쳐지던 보이비를 1:1 대결에서 누르고 승승장구하면서 업계의 이목을 한 몸에 받았다.
Advertisement
꾸준히 노력하고 도전한 끝에 가치를 인정 받았고, 방송이 끝난 이후에는 타이거 JK가 수장으로 있는 필굿뮤직과 전속 계약을 맺고, 19일 데뷔곡 '거울'을 발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Advertisement
블랙나인을 만났다. '쇼미더머니'에 관련된 이야기부터 랩을 시작하게 된 계기,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 그리고 꿈꾸고 있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흥미롭다.
Advertisement
"음..프로그램 끝난 지는 거의 한 달 정도 된 거 같아요. 이후로는 사무실 나가서 작업만 했던 거 같아요. 의무적인 것은 아니고 작업을 하고 싶어서 거의 매일 나가고 있어요. 지금 보여줄 때인 거 같아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또 '쇼미' 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는데, 함께 출연했던 래퍼들 만나고..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나가면 사람들이 내 음악을 많이 들어줄 거 같아서.. 그게 가장 컸던 거 같아요.사실 작년, 재작년에 지원했다가 떨어졌어요. 목걸이 미션인 1차에서 그냥 떨어졌었죠. 그런데 그것만 넘으면 다음 것은 자신 있었어요. 이번에도 '1차만 넘기자'라는 마음으로 임했던 거 같아요. 아무래도 비트가 있어야 좀 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 방송 이후 달라진 점은 없었나요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신다는 점인 거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 열심히 작업하게 되는 것도 있는 거 같아요."
"보이비 형에게 상대로 선택됐을 때 당연히 끝났다고 생각했어요. 저보다 훨씬 선배고 오래하셨고, 잘 하시는 걸 알기 때문에...대결 전에 설문조사를 했는데, 래퍼들을 두고 '이길 수 있다/없다'를 선택하는 거였어요. 귀찮아서 다 체크를 했는데, 상대방 선택 때 전광판으로 띄우더라고요. 그럴게 쓰일지 몰랐는데...엄청 후회했었죠."
"이겼을 땐 정말 실감이 안 났고, 집에 가면서 실감이 나더라고요. 이길 거라고 1도 기대 안 했거든요. 보이비 형이랑 하니까 방송에는 나가겠구나 하는 정도였죠. 최대한 비기기라도 하면 랩을 한 번 더 할 수 있고 방송에는 두 번 나가니까 그렇게라도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이었어요."
- 방송 하면서 가까워진 래퍼들이 있다면
"음..사실 생각 나는 건 팀(피타입, 우원재, 매니악, 에이솔) 밖에 없는 거 같아요. 다 친해진 거 같고..여전히 팀 멤버들이랑 연락하고 지내고 있는데, 다들 되게 바빠졌어요. 방송하면서 주노플로랑도 가까워졌어요."
- 어떤 점이 아쉬웠나요.
"탈락은 정말 너무 아쉬웠어요. 계속 올라가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는데, 조금씩 올라갈수록 욕심이 나더라고요. 다른 것은 괜찮은데 준비한 무대를 보여주지 못한 게 가장 아쉽죠."
"매 라운드마다 떨어질 거라는 생각을 하고 했었는데..정신 차려 보니까 본선무대를 준비하고 있더라고요. 그 때 처음 욕심이 났어요. 그때 처음으로 칭찬을 많이 받았거든요. 프로듀서 형들이 특히나 더 칭찬을 해줬어요. 형들이 원재와 저를 두고 쉽게 선택을 못하면서 고민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좋았어요. 그만큼 잘 보여준 거니까.".
- 다시 '쇼미'에 도전할 생각이 있나요
"얼마 전까지는 아쉬움이 커서 '다시 나가서 더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일단은 내 음악에 집중을 해야할 거 같고, 만약 다음 시즌이 있다면 그 때 가서 생각을 해봐야 할 거 같아요."
*[인터뷰②] 에서 이어집니다.
joonamana@sportschosun.com
제대로 찍었다! 프로토 80회차 해외축구 필살픽 1031% 적중
연예 많이본뉴스
-
장윤정, '10억 빚' 친모와 절연.."생일상 못 받았지만 시모가 챙겨줘" (백반기행) -
이순실, 100억 벌더니 30kg 감량..한쪽 얼굴 ‘확’ 올라간 충격 변화 -
'60세' 지석진, 성대한 환갑파티..유재석 '흰색 수트' 입고 참석 -
故 김새론, 25살에 세상 떠난 비극...유작에 남겨진 마지막 미소 '1주기' -
기안84, 母 위해 입양했던 유기견..확 달라진 놀라운 근황 "알콩달콩 잘 살아요" -
김나영, ♥마이큐와 결혼 잘했네...감탄 나오는 시댁 클래스 '감각적 복층 인테리어' -
노홍철, ‘약 취한 사자’ 의혹에 결국 입장 밝혔다 “윤리적인 교감” 해명 -
얼굴에 붕대 칭칭 육준서, 코수술 받았다 "부러진 코 재건술"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이번에는 일장기?" 컬링 한일전 역대급 방송사고 터졌다, 팬 분노 폭발→"일반적으로 안 되는 상황, 양해 부탁"
- 2.日 열렬히 환호 "한국은 아이돌이 컬링", "너무 귀여워"...'운명의 한일전' 패배도 뒷전, 일본도 오로지 관심은 韓 컬링 선수뿐
- 3.美 분노 "차준환 메달 어디 갔어", "2030년 알프스에서 출전해라"...팬들이 더 난리, "마침내 시상대 오를 수도"
- 4.日 깜짝 "제2의 김연아가 나왔다!", "기적의 무대" 일본마저 인정한 '韓 동계올림픽 스타' 탄생, "압권의 경기력"
- 5."최고X최강, 이 만남 대찬성!" 최민정 찾은 최가온, '금메달 언니'에게 밀라노 金기운 전했다[밀라노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