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가 지난 16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스포츠7330 봉사단 4기' 성과보고회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봉사단원과 관계자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수봉사단, 부문별 우수 봉사단 및 우수봉사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활동 영상 시청 및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봉사활동 내용을 다함께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스포츠7330 봉사단은 200명, 23개조로 구성돼 지난 8월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해 체육재능나눔, 각종 대회 및 행사 지원 등의 활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했다. 특히 올해는 내년 평창에서 개최되는 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평창조직위원회 소속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평창동계올림픽 청년대사'와 함께 대국민 홍보 활동도 펼쳤다.
또한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강습, 운동처방, 스트레칭 등을 지도하며 스포츠 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켰다. 이날 최우수봉사단상을 수상한 경남 '이크에크'조는 어르신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7330택견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지도 활동을 펼쳐 어르신의 건강 증진 및 장애인의 재활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대한체육회는 내년에도 '스포츠7330 봉사단(5기)'을 모집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체육자원 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