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마사회, 전라북도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 지정

by
한국마사회 진료실에서 진행된 말산업 분야 교육 모습.
Advertisement
한국마사회가 전라북도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이란 교육청에서 실시하기 어려운 특수한 분야에 관한 교원 연수를 목적으로 지정 및 운영되는 위탁 연수기관이다. 이번 특수분야연수기관 지정으로 한국마사회에서 실시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교원은 해당 교육시간을 교원 연수시간으로 공식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다.

Advertisement
한국마사회는 "이번 특수분야연수기관 지정으로 말산업 특성화고 교원의 직무연수 참여를 활성화함으로써 말산업 특성화고 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해당기관 출신 말산업 인력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한국마사회 과천교육장에서 전국 말산업 특성화고 소속 교원을 대상으로 8월 7일(화)부터 11일(토)까지 5일간 진행된다. 해당 교육과정은 마학, 마술학, 장제학, 말산업 특강 등 말산업 특성화고 학생 지도에 필요한 지식과 실습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별 전문 강사진이 교육을 진행한다.

Advertisement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이번 교원 직무연수기관 지정을 발판삼아 말산업 특성화고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