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나금융그룹·세종특별자치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 위한 MOU 체결

by

하나금융그룹은 10일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특별자치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하여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강성기 행정복지국장 등 양측 관계자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3곳 이상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과 기부채납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과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며, 대상지역 선정, 지원방법 등 세부사항은 세종시와 상호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또 이번 세종시와의 보육시설 건립 추진는 지난 4월 하나금융그룹의 향후 3년간 총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계획 발표 후 제 1호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지자체와 첫 협력 사례로,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5월말까지 그룹 청라데이터센터에 직장어린이집 건립 추진 등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 약 9,500여명의 아동에게 보육기회 제공 ▲ 총 5500여명의 직·간접 고용효과 창출 ▲ 양육 여성의 경력단절 최소화 ▲ 조부모 세대의 삶의 질 개선 ▲ 특히 중소기업 직원들의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함으로써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