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특히 제주 내에서도 손 꼽히는 관광지다.
Advertisement
제주를 방문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들려야하는 곳이다.
Advertisement
특히 갓 잡은 해산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물꼬해녀의 집'은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Advertisement
제주 토박이 해녀가 직접 운영하고 있어 신선함과 더불어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갓 잡은 해산물은 그 자리에서 요리가 들어간다.
특히 해산물 라면은 이 집이 자랑하는 시그니처 요리다. 해산물 라면은 일반적으로 일반 라면에 해산물을 넣어서 만든다.엄밀히 말하면 라면에 해산물을 넣은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물꼬해녀의 집은 스프를 사용하지 않고 해물로만 조리하기 때문에 육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라면 스프 맛에 가린 해산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해산물을 아낌없이 넣기 때문에 다양한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해녀가 직접 잡아온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비용을 고려해볼 때 효율이 높은 맛집이다.
이 때문에 관광객들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자주 찾아오는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우도 식도락 여행에서 빠지지 않고 손꼽힌다.
물꼬해녀의 집은 "해산물을 직접 잡기 때문에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다"며 "특히 손님들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