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러 채 가진 사람들이 집을 처분한 돈으로 블루칩 아파트 장만에 열을 올리면서 지역별로 떠오르는 단지들이 있다. 지방 광역 도시 중 부산은 마지막 주거택지인 일광신도시에 분양하고 있는 '일광신도시 대성베르힐'이 인기를 얻는 분위기다.
Advertisement
단지에 적용된 구성 중 눈에 띄는 것은 사물인터넷(loT) 기술의 접목이다. 주거공간에 음성인식 스피커를 설치하고 가전기기에 센서를 부착하면 편리하게 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기술로, 공간 활용의 편리함과 실내 동선 구상에 효율적인 역할을 한다. 채광과 통풍에 탁월한 5Bay (일부세대)와 수납공간 특화설계까지 적용되어 공간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세 가지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Advertisement
초품아 단지로 손색없는 교육환경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단지 바로 앞 유치원/초등학교(예정부지)는 어린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책임지며, 일광신도시 안심 도보통학거리 내 유치원/초/중/고교(예정부지)가 자리잡고 있어 이사 걱정 없이 아이 교육과정을 이어나갈 수 있다. 생활환경도 넓다. 신세계아울렛, 롯데아울렛, 테마파크, 휴양리조트, 이케아(입점예정)가 모두 갖춰져 있고, 교리상권과 기장메가마트까지 공유 가능한 거리에 있어 보다 효율적인 생활 쇼핑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현재 '일광신도시 대성베르힐' 견본주택이 성황리에 오픈중이다. 해운대구 재송동 678-2번지 센텀고등학교 옆에 위치하고 있다. 지금 방문하면 상담석에서 상담 후 잔여 세대 우선 알림 접수가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6월 7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