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앞서 비아이는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죽겠다' 챌린지 시작합니다. 남녀노소 직업 상관없이 모두 참여 가능하고요. 영상으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제 기준으로 1등 하신 분은 사비로 뭐라도 사드릴게요"라고 '죽겠다' 챌린지를 홍보했다.
Advertisement
에픽하이 타블로와 싸이도 '죽겠다' 챌린지에 동참했다.
Advertisement
싸이는 콘서트 현장에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자 "시원해"라고 말했고, 연달아 '죽겠다' 뮤직비디오 장면을 편집해 '죽겠다' 챌린지에 나섰다.
Advertisement
비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죽겠다'는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의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지난 1월 발표한 '사랑을 했다'는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에게도 사랑을 받으며, 아이콘은 '초통령'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보답 차원에서 전날 서울 서초구 한강공원 예빛섬에서 '피코닉데이'를 개최해 어린이 등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죽겠다' 챌린지도 SNS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으며, '사랑을 했다'를 잇는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죽겠다'가 수록된 'NEW KIDS:CONTINUE'는 음원 공개 직후 홍콩, 인도, 러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24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사랑을 했다'가 수록된 정규 2집 'Return'이 기록했던 17개국 1위를 앞지른 성적이다.
아이콘은 오늘 낮 12시 10분부터 방송하는 SBS '인기가요'에서 '죽겠다' 컴백 무대로 팬들과 만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