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지만 이젠 일반인들도 운동선수들처럼 운동을 할 수 있는 트레이닝 기기가 등장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dvertisement
EMS는 지난 1960년대부터 미국 NASA와 러시아 우주항공연구소에서 우주 비행사의 근력 손실을 막기 위해 고안된 장비로 최근 현대인들의 운동 파트너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EMS는 근육으로 직접 전기자극을 보내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근육단련 효과를 낼 수 있어 기존 무게를 이용한 피로 운동 보다 훨씬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dvertisement
기존 저주파 처럼 근육의 단면과 한정된 부위만을 자극하는 방법과는 다르게 근육 전반을 고루 깊게 자극해 근육의 피로도가 적고 효율적인 근육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운동 선수들이 선호하는 운동이기도 하다.
Advertisement
MPX 전용 수트는 12채널 24개의 전극패드로 각 근육 부위별로 강도 조절이 가능해 신체밸런스 및 특정부위 집중 운동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몸의 전반적인 밸런스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EMS 운동은 실제로 무게를 이용하지 않고도 중량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원하는 부위별 집중관리가 가능하다"며" 균형 잡힌 몸매와 코어 근육을 키워 줄 수 있으며, 관절에 무리없이 사고나 부상기간에도 재활치료가 가능한 운동"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