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조1위의 중요성은 설명이 필요없다. 일단 우승후보들을 피한다. 호주, 이란, 일본과 결승까지 만나지 않는다. 여기에 이동 스케줄까지 수월하다. 16강만 두바이에서 치르고, 8강부터 결승까지 아부다비에서 쭉 경기를 한다. 반면 조2위로 떨어지면 8강에서 악연의 이란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 여기서 이겨도 4강에서 일본을 만날 수 있다. 가시밭길이다. 경기장도 알아인-아부다비-알아인-아부다비로 이동해야 한다. 2차전을 알아인에서 치른 한국은 숙소와 훈련장 문제로 공식 기자회견날에야 알아인으로 이동한 바 있다.
Advertisement
벤투 감독은 15일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우리 팀에 부상 선수들이 일부 있다. 문제가 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이 조 1위를 위해 의욕적으로 하고 있다. 내일은 좋은 팀을 상대로, 특히 상대 팀 감독이 좋은 감독이고 아시아 축구에 대해서도 잘 아는 분이다. 내일 좋은 경기가 될 것 같다. 양 팀 다 승리하려는 경기가 될 것 같다. 상대는 우리보다 유리한 고지에 있다. 무승부만 해도 된다. 반면 우리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 우리는 승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더라도 공격적으로 임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그는 손흥민의 출전 여부에 대해 "손흥민의 경우는 다들 알다시피 최근 한달 동안 정말 많은 경기를 뛰었다. 아마 이처럼 연속적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경기를 뛴 적이 없을 것이다. 우리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선수다. 손흥민이 있고 없고 차이가 나지만 출전 여부는 내일 결정하겠다. 온지 이틀 밖에 되지 않았다. 이틀째 되는 날 컨디션이 어떤지 오늘 훈련한 후 몸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것이다. 출전하면 좋게 풀어나갈 수 있는 여지가 있지만 그래도 다른 선수들이 있다"고 했다.
vanbasten@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우리 팀에 부상 선수들이 일부 있다. 문제가 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이 조 1위를 위해 의욕적으로 하고 있다. 내일은 좋은 팀을 상대로, 특히 상대 팀 감독이 좋은 감독이고 아시아 축구에 대해서도 잘 아는 분이다. 내일 좋은 경기가 될 것 같다. 양 팀 다 승리하려는 경기가 될 것 같다. 상대는 우리보다 유리한 고지에 있다. 무승부만 해도 된다. 반면 우리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 우리는 승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더라도 공격적으로 임하겠다.
Advertisement
손흥민의 경우는 다들 알다시피 최근 한달 동안 정말 많은 경기를 뛰었다. 아마 이처럼 연속적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경기를 뛴 적이 없을 것이다. 우리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선수다. 손흥민이 있고 없고 차이가 나지만 출전 여부는 내일 결정하겠다. 온지 이틀 밖에 되지 않았다. 이틀째 되는 날 컨디션이 어떤지 오늘 훈련한 후 몸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것이다. 출전하면 좋게 풀어나갈 수 있는 여지가 있지만 그래도 다른 선수들이 있다.
Loading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