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벤투 감독은 "전반적으로 좋은 활약을 했다. 경기 내내 지배를 했고, 수비적으로도 컨트롤을 잘했다. 90분 동안 창출한 기회를 보면 더 많은 골을 넣을 수도 있다. 오늘 보여준 경기력으로 16강을 조1위로 통과할 수 있었다"고 했다. 선발로 나서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토트넘)에 대해서는 "손흥민 뿐만 아니라 모두가 대표팀을 위해 의욕적으로 뛰고 있다. 모든 팀은 좋은 선수가 들어왔을 때 더 강해진다. 손흥민이 합류하며 공격적으로 더 다양한 옵션을 갖게 됐다. 이전 경기에서 문제가 있었지만 손흥민의 노력과 희생으로 바뀌었다. 만족한다. 내일은 이 경기 결과에 만족하고, 휴식하고 회복하면서 모레 부터는 16강전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vanbasten@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전반적으로 좋은 활약을 했다. 경기 내내 지배를 했고, 수비적으로도 컨트롤을 잘했다. 90분 동안 창출한 기회를 보면 더 많은 골을 넣을 수도 있다. 오늘 보여준 경기력으로 16강을 조1위로 통과할 수 있었다.
Advertisement
손흥민 뿐만 아니라 모두가 대표팀을 위해 의욕적으로 뛰고 있다. 모든 팀은 좋은 선수가 들어왔을 때 더 강해진다. 손흥민이 합류하며 공격적으로 더 다양한 옵션을 갖게 됐다. 이전 경기에서 문제가 있었지만 손흥민의 노력과 희생으로 바뀌었다. 만족한다. 내일은 이 경기 결과에 만족하고, 휴식하고 회복하면서 모레 부터는 16강전을 준비하겠다.
Advertisement
모든 감독들은 당연히 좋은 선수를 투입하려고 한다. 손흥민은 경기 안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선수다. 여러 포지션도 소화할 수 있다. 여러 스타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선수다. 한편으로는 오늘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컨디션이 됐다고 판단했다. 어제 밤에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