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찰은 로이킴을 불러 불법 촬영물 촬영 및 유포에 가담했는지를 확인할 방침이다. 촬영 및 유포에 손을 댔다면 로이킴은 처벌을 면하기 어렵다. 단순히 공유된 불법 촬영물을 보기만 했다면 처벌은 피할 수 있지만 그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Advertisement
로이킴은 불법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로 구속된 정준영, 빅뱅 전 멤버 승리, FT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 등이 있는 카카오톡 단체대화방 멤버라는 것이 알려지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더욱이 이 단체대화방은 정준영 승리 최종훈의 불법 몰카 논란, 승리의 성접대 논란, 승리 패밀리의 경찰유착 논란, 최종훈의 음주운전 사건 무마 논란 등 각종 의혹이 불거진 곳이라 더욱 큰 충격을 안겼다.
Advertisement
로이킴의 부친 김홍택 교수도 아들을 대신해 사과했다. 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 교수가 '미안하다. 다 내 잘못이다. 휴강하고 싶은 심경이지만 내년이 정년이라 수업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학생들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했다"는 목격담이 올라왔다. 이와 함께 로이킴과 김홍택 교수의 네이버 인물정보도 수정됐다. 스캔들 전까지 두 사람의 프로필에는 부자지간이라는 게 명시되어 있었지만, 4일 오전에는 이런 정보가 아예 삭제됐다.
Advertisement
정진운 강인 이철우는 2016년 정준영과 함께 JTBC '히트메이커'를 촬영했다. 당시 독일 베를린 촬영 중 정준영은 이종현에게 성매매 사실을 알리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정진운 강인 이철우도 정준영과 함께 성매매를 했거나 단체대화방에 포함된 멤버였을 거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강인 소속사 레이블SJ는 "정준영과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당시 일시적으로 단체 대화방이 있었던 것은 맞다. 하지만 대화방은 이미 없어졌고 다른 출연자가 어떤 대화를 했는지 기억할 수 없다. 다만 강인 본인은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사실이 없다"고 전했다.
이철우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는 "문제가 되고 있는 대화방에 이철우는 포함돼 있지 않다. 이철우는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사실이 없다. 이와 관련해 관계기관의 연락을 받은 적도 없다"며 "이철우는 2016년 JTBC '히트메이커' 프로그램 촬영 당시 스케줄 공유를 목적으로 생성된 대화방에 있었으나 프로그램 종료 후 대화방은 없어졌다. 사실과 관계없는 추측성 보도는 자제 부탁 드린다"고 강조했다.
용준형은 정준영이 2016년 전 여자친구에게 몰카 혐의로 피소당한 뒤 나눈 부적절한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공개되며 구설에 올랐다. 처음 용준형 측은 "정준영의 단체대화방 멤버가 아니다"라고 발뺌했지만,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자 "부적절한 1대1 대화를 나눴다"고 말을 바꿨다. 또 하이라이트 탈퇴,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지난 2일 입대했다.
이종현은 처음 법적대응까지 시사하며 정준영의 단체대화방 멤버설을 강력 부인했다. 그러나 결국 그 또한 멤버라는 게 밝혀지자 4~5년 전 단체 대화방을 탈퇴했고 자숙하겠다고 밝혀 비난여론이 인 바 있다. 이종현은 현재 군 복무 중인 관계로 군부대 내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