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관광지로는 해돋이 장소로 유명한 호미곶해맞이광장, 구룡포항 일본가옥거리,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칠표해수욕장, 포항시립미술관, 국립등대박물관, 영일대 해수욕장 등이 있다.
특히 영일대 해수욕장은 [구, 포항북부해수욕장] 포항에서 가볼만한곳 1등으로 뽑힐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드넓은 해변과 특히, 밤이 되면, 영일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더할 나위 없는 멋을 내어준다. 또한 밤이 되면 맞은편에서 보이는 불 켜진 포항제철의 모습은 이색적인 야경을 내어준다. 그리고, 영일대 전망대는 사진 촬영 스팟으로 불리기도 하는 데, 알록달록 예쁘게 수놓은 조명들이 전망대를 밝혀 분위기를 더해준다.
또한 해변 주변으로는 밥집, 고기집, 횟집, 술집, 카페 등의 다양하고 이색적인 맛집 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바다 풍경을 같이 즐길 수 있어 영일대 해수욕장만의 매력을 보여준다.
이렇듯 볼거리도 구경거리도 많은 포항을 여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찾게 되는 것이 식도락이다.
오늘 소개할 곳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오랫동안 터줏대감으로 랍스타, 생새우 맛집으로 입소문난 묵돌이다.
Advertisement
해변 바로 앞에 자리하여, 바다의 풍경과 감성을 느낄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묵돌이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영일대 해수욕장만의 매력을 느껴보면 어떨까?
또한,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 자리잡은 포항 묵돌이는 주변에 죽도시장, 환호공원, 해변공원, 등과 접근성이 좋고, 숙박업소와 롯데백화점이 주변에 있어, 쇼핑과 관광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가정의달 5월 가족들과 혹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포항 여행코스로 묵돌이를 찾는다면, 더할 나위 없는 연휴가 될 것이다.
한편, 2019년 5월 31일부터 6월2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리는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찾을 걸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