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우리아이의 키 성장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유전적 요인에는 인종, 민족, 가계, 연령, 성별, 염색체 이상, 선천적 대사 이상 등이 있고 환경적 요인으로는 사회 경제적 요인, 신체적 환경, 계절, 심리적 요인, 운동 및 신체자극, 영양, 질병 등이 있다. 키 성장요인에 관한 연구에서도 유전적인 요인보다는 사회 경제적 환경, 영양, 건강관리 상태 등 환경적 요인이 키 성장요인의 70%이상을 차지할 만큼 키 성장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보고하고 있다. 특히 내 아이가 같은 또래의 친구들에 비해 키가 작아 저 신장일 경우 외모를 중시하는 오늘날 사회에서 부모의 키가 작은 가족성 저 신장 증 또는 사춘기가 늦게 오고 키도 늦게 자라는 체질 성 사춘기 성장지연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내 아이의 키가 또래 친구들보다 작을 경우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하지 않을까? 특히 이 시기는 사회적 관계를 통한 인격형성이 되는 시기이며 이 시기에 형성된 인격이 내 아이의 평생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부모님들로선 여간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런 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희소식이 최근 언론에 발표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기업이 있다. 이 기업은 생명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천연생물 소재에서 신약개발을 20년 가까이 연구, 개발하고 있는 파낙산제약 주식회사(대표이사 홍상근)가 개발한 생명공학 신 물질 천연식물 추출복합물(IPLUS-CWPU)을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부속 광주한방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4세부터 12세 미만의 저 신장 청소년 90명을 대상으로 28주(6개월) 동안 임상시험을 실시한 결과 이 회사의 신 물질 천연식물 추출복합물(IPLUS-CWPU)이 저성장 청소년에게 37%가량의 놀라운 수치의 키 성장촉진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이 회사의 천연식물 추출복합물(IPLUS-CWPU)이 가지고 있는 키 성장촉진에 대한 탁월한 임상효능은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이며 국내, 외 제약업계 및 의학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