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로바이오틱스란 장 환경을 개선해주는 대표적인 유산균으로 장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를 담당한다. 원활한 장운동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이 알려지며 장에 좋은 음식만으로 배변 활동 개선이 어려웠던 사람들이 변비해결방법의 일환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찾고 있다.
Advertisement
미국 워싱턴 대학의 연구팀은 장 내 유해균 중에는 비만을 일으키는 세균인 퍼미큐티스가 있음을 밝혔다. 이 비만세균은 체내에 필요 이상의 영양분을 축적해 비만을 유도한다. 따라서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원한다면 비만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을 없애고 장 속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러나 과도한 유산균 섭취는 복부팽만,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올바른 복용법에 따라 정량을 복용해야 한다.
Advertisement
유유제약에서 선보인 '뉴장안에화제'는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는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생균 200억과 함께 사균 800억 마리가 복합 배합되어 장의 연동운동 정상화에 도움을 준다. 부원료로 사용된 프락토올리고당과 치커리뿌리추출물분말 등 식이섬유 또한 장내 환경개선을 돕는다. 이와 함께 소화효소 3종을 더해 편안한 섭취를 유도하고 위산과 담즙산을 견디는 장용성 캡슐 사용으로 유산균의 장 정착률을 높였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