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타공인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톱클래스 뮤지션들이 히어러(Hearer)로 등판, 비주얼은 보지 못한 채 오로지 싱어들의 노래하는 목소리만 듣고 주제에 맞는 진짜 싱어를 찾아내는 본격 귀피셜(자신의 귀를 근거로 한 주장) 음악 추리 예능 '슈퍼히어러'. 첫 회 방송은 '진짜 여자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단박에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Advertisement
하지만 무대가 진행될수록 성별을 알 수 없는 목소리들이 등장하면서 히어러들을 혼란에 빠뜨린 것. 이 과정에서 빌런들은 히어러들의 30년 경력까지 부정하며 그들의 추리를 방해해 웃음을 자아냈다.
Advertisement
히어러들은 격렬한 논의 끝에 한 명을 지목했고 이내 한 명씩 무대와 함께 정체가 공개됐다. 이 과정에서 가수 유승우가 등장, 시청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날 히어러들 중 최고의 활약은 '젊은 귀' 차은우였다. 차은우는 정확히 '진짜 여자' 싱어를 찾아냈지만 히어러들은 두 명의 여자 중 한 명만을 맞추게 되면서 총 상금은 싱어들에게 돌아갔다.
Advertisement
'슈퍼히어러'는 음악 분야에서의 권위자인 히어러들이 오직 소리에 의존, 빌런들의 방해 작전 속에서 도전자(싱어)의 정체를 밝혀내는 프로그램이다. 장성규가 진행을, 윤종신, 강타, 장윤정, 케이윌, 김구라, 박준형, 엄현경, 붐, 황제성 등이 출연한다. MBC 간판 음악 예능인 '복면가왕'을 만든 민철기 PD가 연출을 맡은 '슈퍼히어로'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