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 감독은 지난 2006년부터 10여년간 KFA 전임지도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유소년 팀을 지도했다. 특히 지난 6월 폴란드에서 열린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거두며 남자대표팀 역사상 FIFA 주관 대회 최고 성적을 올려 주목을 받았다.
Advertisement
이어 김 부회장은 "이번 계약을 추진하면서 지도자를 포함한 축구 기술 전문인력의 계약 절차를 개선했다. 다각적인 기술 평가를 통해 능력과 성과를 평가하고 이에 따라 계약조건 등을 협의하고 조정하는 과정을 거쳐 객관성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한편, 정 감독은 2021년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18세 이하(U-18) 대표팀 34명을 점검한다. 이들은 26일 목포축구센터에 소집한다. 이번 소집명단에는 지난 5월 '슈퍼매치'에 깜짝 선발 출전한 오현규(매탄고)와 K리그2(2부 리그) 최초로 부산 아이파크와 준프로 계약한 권혁규(개성고) 등 K리그와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선수들을 다수 불렀다.
Advertisement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AFC U-19 챔피언십 예선 대비 국내 소집훈련 명단(34명)
DF=김주환 송찬우(이상 포항제철고) 남윤재(광양제철고) 박진성(영생고) 신원호(보인고) 오상준(개성고), 이진용(현풍고) 조성권(금호고) 조현택(신갈고) 최원창(대건고) 함민호(우석대)
MF=강지훈(대건고) 고영준(포항제철고) 권혁규(개성고) 김건오(SOL FC) 김성민(서울오산고) 여승윤(대륜고) 황재환(현대고)
FW=권민재(개성고) 권성윤 정한민(이상 서울오산고) 김승현(광양제철고) 박건우(포항제철고) 안재준(현대고) 오현규(매탄고) 이강희(신평고) 정재민(동북고) 최세윤(대건고) 허 율(금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