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프의 스윙 자세는 양쪽 발과 목을 고정한 상태에서 척추를 비틀어 팔을 돌리는 자세로 초보자의 경우 정확한 모션을 취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무리하게 취할 경우 다양한 신체 부위에 충격을 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척추와 팔, 무릎에 주는 충격이 크기 때문에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손목, 팔꿈치, 무릎 등 다양한 근골격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영등포구 당산동 뉴슈로스의원 이주희 대표원장은 "최근 야외활동을 하러 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야외활동 후 부상을 입고 병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이 늘었다. 그 중 골프를 즐긴 후 어깨나 팔꿈치, 허리 등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충분치 않은 준비운동이나 무리한 스윙 연습으로 인해 발생한 통증을 단순 근육통으로 생각하고 방치하다가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심각성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도수치료는 도수의학적으로 숙련도가 높은 치료사가 손과 소도구를 이용하여 뒤틀린 관절과 근육을 교정하는 비수술 치료로 근골격계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체 불균형 상태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약물이나 외과적 절개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대한 위험이 적어 나이나 성별에 관계 없이 누구나 안전하게 치료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또한 골프와 같은 운동을 즐기기 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신체가 받을 수 있는 충격을 줄이고, 평소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근력강화 운동을 꾸준히 해주어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