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부리코성형, 현재 코 상태에 따른 맞춤 수술 이뤄져야
Advertisement
매부리코는 선천적으로 코 중간 뼈와 연골이 지나치게 성장하거나 또는 후천적으로 사고나 외상을 통해 코의 외형이 변형되어 발생되는데, 매부리코를 가진 이들 중 대부분 코 내부의 연골이 함께 휘거나 과하게 자라 코의 기능적인 문제를 일으키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만약 매부리코를 가지고 있으면서 평소에 잦은 코막힘 증상 등의 코 관련 질환이 의심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특히 콧등 뼈의 튀어나온 정도가 경미한 경우에는 기구를 사용하여 튀어나온 부위를 갈아주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인 매부리코 교정이 가능하나, 콧등의 뼈가 심하게 튀어나온 경우에는 뼈와 연골을 잘라 절골을 통해 교정해야 한다. 또한 기존의 콧대가 낮은 환자인 경우에는 코뼈 절골 이후 코가 더 낮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인천송도점 김규진 원장은 "매부리코성형은 코의 외적인 모양과 함께 코 내부 기능적인 문제까지 고려하여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 이뤄져야 하며, 특히 콧등의 뼈가 튀어나온 정도와 동반된 코 질환 등 현재 코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코의 구조를 면밀히 살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 medi@sportschso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