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어하루'는 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약 75% 상승하며 3주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 드라마와 비드라마를 합한 전체 프로그램 순위에서도 2계단 상승하며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일(수) 방송된 5~8회분은 TV프로그램 다시보기 서비스 웨이브 주간 조회수 순위에서 무려 342,577명의 이용자수가 집계되며 압도적 1위를 차지, 젊은 시청층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Advertisement
놀라운 연기력으로 캐릭터와 찰떡 싱크로율을 보이는 주연배우 김혜윤(은단오 역)과 환상적 비주얼로 안방극장 여심을 저격한 로운(하루 역) 역시 2주 연속 순위권을 지켰다. 10월 3주차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김혜윤은 3위, 로운은 4위를 기록하며 드라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또한 미워할 수 없는 마성의 나쁜 남자 캐릭터로 열렬한 팬층을 확보한 이재욱(백경 역) 역시 5위에 랭크, 무려 6계단 상승하며 TOP 10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Advertisement
한편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4일부터 2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와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발표한 결과다.
Advertisement
독보적인 화제성을 자랑하며 청춘 로맨스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 MBC 수목미니시리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내일(23일) 밤 8시 55분 13, 14회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