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타크래프트2', 사령관 '멩스크' 협동전 임무에 합류

by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의 인기 콘텐츠인 협동전 임무에 코랄의 후예 수장이자 테란 자치령의 황제 '아크튜러스 멩스크'가 새로운 사령관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스타2' 협동전은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사령관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전략 구성이 가능해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멩스크는 교활하고 냉혹한 지도자로 테란 연합을 궤멸시키고 사라 케리건을 저그의 손아귀에 넘겨준 장본인이다.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부터 악명을 떨치던 멩스크는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서 가장 상징적인 악당이기에 새로운 협동전 사령관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블리자드는 전했다.

멩스크는 황제의 칭호에 걸맞는 능력들로 전장을 주도하며 초보자보다는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사령관이다. 황제의 칙령으로 추가 병력을 징집하거나 핵 폭격을 사용할 수 있고, 최고의 정예군인 황실 근위병을 생성해 전투의 흐름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 황실 근위병은 전투 참전을 통해 경험을 얻고 그에 따라 계급도 올라가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또 멩스크는 자치령 부대원들을 생성해 전투에 투입시킬 수 있다. 부대원들은 다양한 무기로 무장할 수 있으며 전투 중 부대원이 사망할 경우 사용하던 무기를 떨어뜨리게 되는데 다른 부대원들이 떨어진 무기를 획득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대원들은 필요에 따라 노동자로 바꿔 자원을 모으는데 투입할 수도 있다.

멩스크 사령관과 멩스크 아나운서, 협동전 모드에서 추가 경험치 혜택을 주는 30일 스팀팩 등이 포함되어 있는 '아크튜러스 멩스크 마스터 묶음 상품'은 배틀넷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9500원에 판매되며,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멩스크를 포함한 모든 협동전 사령관은 5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