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유플러스, 케이블사와 동등결합 상품 출시 협정 체결

by

LG유플러스가 28일 'CJ헬로', '현대HCN', '서경방송', '푸른방송'과 유무선 동등결합 상품인 '참 쉬운 케이블 가족결합' 출시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참 쉬운 케이블 가족결합은 고객이 LG유플러스 이동전화와 케이블사의 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이동전화와 인터넷 요금할인을 각각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동등결합 상품이 출시되면 케이블사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LG유플러스의 이동전화 요금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결합할인은 인터넷의 경우 월정액과 약정기간에 따라 20%~3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이동전화 할인 및 결합에 따른 추가 데이터 혜택은 LG유플러스 결합상품인 참 쉬운 가족 결합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참 쉬운 가족결합은 이동전화 결합 회선 수(2회선 이상) 및 월정액에 따라 월 2200원~8800원 할인, 모바일 회선당 월 1000MB를 추가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협정을 체결한 케이블 사업자들과 요금정산, 전산개발 등 상품출시에 필요한 실무적 협의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 동등결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가계 통신비 절감 및 유료방송 시장 경쟁 활성화를 위해 동등결합 상품 출시를 추진하게 됐다"며 "협약에 참여한 케이블 사업자 외 다른 사업자들과도 동등결합 상품 제공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