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산은 오는 14일 서울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되는 굽네몰 ROAD FC 057에서 최지운(18·원주 로드짐)과 ROAD FC 데뷔전을 치른다.
Advertisement
그가 처음으로 배운 건 주짓수. 1세대 종합격투기 선수 출신인 최정규에서 기초부터 배워 지금까지 MMA도 수련했다.
Advertisement
어린 시절부터 운동을 배운 김 산은 실력이 꾸준히 늘었다. ROAD FC 센트럴리그의 하비리그(취미부) 경기부터 중등부와 루키리그 (선수 지망부)를 거쳐 세미프로 시합까지 가는 실력이 됐다. 대부분의 경기를 1라운드에 피니쉬 시킬 정도로 임팩트도 있었다. 총 11경기에서 모두 승리한 그 결과 김 산은 ROAD FC 프로 계약을 체결하며 데뷔 기회를 얻었다.
Advertisement
데뷔전에서 김 산이 상대해야 할 파이터는 최지운이다. ROAD FC 센트럴리그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으며 동갑내기 파이터다.
이번 경기에서 김산은 화끈한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재밌는 경기를 보여주며 팬들의 뇌리에 강하게 각인시키고 싶어한다.
김 산은 "스탠딩이나 그라운드, 어떤 상황에서도 전체적으로 압도하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충분히 압도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도 화끈하게 경기해왔는데, 프로 시합에서도 화끈하게 하고 싶다. 누가 봐도 밝게 빛나는 시합을 하고 싶다. 보면서 하품 나오는 경기는 하지 않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굽네몰 ROAD FC 057XX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오후 7시
[아톰급 박정은 VS 심유리]
[-50kg 계약체중 이수연 VS 스밍]
[-60kg 계약체중 로웬 필거 VS 유카리 나베]
[-49kg 계약체중 홍윤하 VS 에미 토미마츠]
[플라이급 킥복싱 매치 박하정 VS 오현주]
[아톰급 신유진 VS 김혜인]
◇굽네몰 ROAD FC 057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오후 4시
[웰터급 남의철 VS 신동국]
[노기 그래플링 매치 김수철 VS 타쿠미 타카야마]
[노기 그래플링 매치 이윤준 VS 시미즈 ??이치]
[미들급 라인재 VS 이은수]
[페더급 박형근 VS 마이크 갈리텔로]
[라이트급 정윤재 VS 난딘에르덴]
[웰터급 최지운 VS 김산]
[페더급 김태성 VS 오두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