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로 기존 교육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해당 상품은 펭수 팬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출시된 펭수 굿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출시 소식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Advertisement
이밖에도 CU는 국내 박스오피스 1위, 1천만 관객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Advertisement
이들 상품들은 이달 21일부터 고객이 직접 지정한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 4월에는 핫식스와 콜라보한 건담 프라모델을 포켓CU로 한정 판매해 단 3분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렇듯 최근 편의점의 주력 카테고리가 아니었던 캐릭터 상품이 최근 2030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CU의 장난감 매출은 전년 동기(1~10월) 대비 9.7% 신장하기도 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김일두MD는 "포켓CU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 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