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다니엘, 선미, 아이콘 등 최정상 케이팝 가수 26개팀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KCON:TACT3(케이콘택트3)'도 국내 독점 중계로 오는 20일부터 장장 9일간 서비스 된다. 최고시청률 20%를 돌파하며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철인왕후'의 에필로그 격인 '철인왕후: 대나무숲'과 코멘트리 영상인 '철인왕후일담'도 지난 2월과 3월 티빙에서만 공개되면서 드라마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Advertisement
티빙 황혜정 콘텐츠사업국장은 "OTT 플랫폼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본질은 결국 콘텐츠의 재미"라며 "방송,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쌓아 온 CJ ENM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빠르게 티빙에 이식시키고, 재능 있는 외부 크리에이터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공격적으로 늘려가면서 티빙 사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3월 26일 공개)
공유X박보검의 영화 '서복', 4월 15일 티빙 오리지널과 극장 동시 공개
대세 배우 공유와 박보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서복'은 4월 15일 티빙과 극장에서 동시 공개된다.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이용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공유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은 전직 정보국 요원 '기헌'역으로, 박보검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 시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올 여름 공개 예정
제3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동명의 장편소설을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 송지효, 남지현, 채종협 등 믿고 보는 배우진과 '비밀의 숲', '백일의 낭군님',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의 책임 프로듀서를 맡고, '은주의 방', '메모리스트'를 연출한 소재현CP가 직접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원을 이뤄주는 음식을 파는 마녀식당의 오너 마녀 희라(송지효)와 직원(남지현), 아르바이트생 길용(채종협), 그리고 영혼을 팔아서라도 소원을 이루고 싶은 손님들의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드라마. 신선한 소재와 극본, 제작진의 따뜻한 연출이 어우러져 올 여름 웃음과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tvN 드라마 '철인왕후'의 스핀오프 '철인왕후:대나무숲' '철인왕후일담'
뜨거운 인기 속에 종영한 tvN 드라마 '철인왕후'의 에필로그를 담은 '철인왕후: 대나무숲'은 본편에서 드러나지 않았던 비밀과 새로운 전개를 담아 큰 화제를 모았다.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해 김소용(신혜선)과 철종(김정현)의 비하인드 러브 스포리를 비롯해 궁내 주요 인물들의 후일담을 담았다. '철인왕후'의 생생한 뒷 이야기를 배우들이 직접 전한 코멘터리 '철인왕후일담'도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됐다. 신혜선, 김정현 등 출연 배우들이 꼽은 명대사와 명장면, 훈훈하기로 소문났던 촬영장의 케미스트리도 공개됐으며, 폭풍 같은 애드리브의 탄생 비화와 NG 장면까지 '철인왕후' 애청자들이 놓칠 수 없는 이야기들로 가득 채웠다.
'KCON:TACT3',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티빙 독점 중계
세계 최대 K컬처 컨벤션 'KCON(케이콘)'이 온라인으로 확장된 'KCON:TACT3(케이콘택트3)'는 최정상 케이팝 가수들의 공연과 다양한 팬 소통 콘텐츠로 특히 케이팝 팬들의 관심이 높다. 이번 '케이콘택트3'에서는 무려 26개팀의 케이팝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팬들이 아티스트와 같이 디지털 콘텐츠에 참여하는 등 팬들과의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등 '케이콘'의 개최 장소를 AR 기술로 구현해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월드 투어를 떠나는 콘셉트로,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한 차별화 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승미 기자smlee0326@sportschso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