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60g/2,500원)'은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을 매우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간식 제품이다. 1개 60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9g에 이르는 고단백 식품이며,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다.
Advertisement
'고단백 두부바'는 완전조리 제품으로 간편하고 쉽게 어디서나 그대로 먹을 수 있다. 바쁜 출근길에 아침대용으로 좋고, 운동 전후에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홍소연 PM(Product Manager)은 "코로나19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건강하고 간편한 단백질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한국과 일본에서 공통적으로 늘고 있다"며 "그동안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건강하고 맛있는 혁신적인 식물성 단백질 신제품을 계속 연구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이 신문은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의 이케다 마케팅실장의 "건강지향이 고조되고 있어 영양가 높은 두부 특성을 살린 제품을 생각했다"라는 말을 인용해 "여기에서 착안해 만든 것이 CVS(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히트상품 샐러드 치킨 바의 소위 두부 버전'"이라고 소개했다.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에 대해서는 "2014년에 한국 식품대형업체인 풀무원 산하로 편입되어 두부의 새로운 용도개척을 목표로 해서 사업 재건 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신시장 개척을 위한 상품은 두부바 만이 아니다. 'Toffu Protein'시리즈는 미국을 비롯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대체육으로 아사히코가 두부를 잘게 갈아서 고기와 같은 식감을 재현해서 이온(일본 대형유통사)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이 신문은 "아사히코는 두부바나 두부 단백질 판매 호조에 따라 교다공장 등 2개 공장에 생산라인을 증설하여 증산준비를 진행중이다"라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