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언택트(Untact)' 트렌드가 생활양식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주면서 주택이 가지는 의미 또한 조금씩 변하고 있다.
Advertisement
단독형 주택의 경우 각 한 채가 독립성을 가지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나 층간소음 등의 문제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분양되는 단독형 주택 단지의 경우, 개인 정원이나 테라스, 다락방 등 다양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Advertisement
최근 분양하는 단지로는 광주 태전지구에 들어서는 '라시에라 태전'이 있다. 지역 내 첫 번째 단독형 테라스하우스로 ㈜에이치포렛이 시행하고 ㈜안강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경기도 광주시 태전 7지구 B2블록(태전동 131-1)에 전용면적 84㎡,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 테라스하우스 76세대와 근린생활시설 10실 규모로 조성된다.
Advertisement
세대별 주차장 외에 지하 공용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하며 주거지역과 근린생활시설의 출입구를 분리해 혼잡을 방지하고 이동 편의성을 도모했다. 이와 함께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샤워실, 탈의실, 주민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중교통 확충도 계획되어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의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10분대(3개 정거장), 강남역까지 30분대(7개 정거장)로 도달할 수 있다. 또한, 현재 2027년 완공을 목표로 계획 중인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경기광주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12분이면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라시에라 태전' 분양갤러리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 415-10에 조성되며,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