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근로자들의 업무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쾌적하고 업무능률을 높인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근로시간 단축과 일과 삶의 조화를 중시하는 워라밸 등의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일만 하는 딱딱한 업무공간이 아닌 힐링하고 쾌적한 업무환경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Advertisement
특히, 최근에는 건설사들이 고급 아파트와 오피스에 적용시켰던 설계를 지식산업센터에도 반영시켜 기업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넓은 주자공간, 휴식공간, 최첨단 시스템 등도 함께 접목시켜 근로자들의 업무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다.
Advertisement
'아티스포럼'은 탁월한 개방감을 갖추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지상층 기준 지식산업센터 모든 호실의 층고는 4.2m로 공급됐고, 분당 150m를 주파하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통해 근무자들의 대기 시간도 줄였다. 뿐만 아니라 주차 공간도 법정 대비 약 160% 수준으로 쾌적한 공간을 마련했고, 로비와 라운지, 입주자 회의실 등 다양한 공유공간도 설계했다.
Advertisement
'아티스포럼'은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교통환경 뛰어나다. 해당 지식산업센터 도보 5분 거리에 서울 지하철 7호선 남구로역이 있고, 신안산선이 신설되는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과 2?7호선 대림역도 가깝다. 게다가 2024년에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도 가까워 3개 노선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입지가 매우 뛰어나다.
한편, '아티스포럼'은 성공적인 분양성적을 보이고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61 드림마크원 데이터센타 103호에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