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날 '2021 KBS 연예대상'은 김숙이 포문을 열었다. 김숙은 "작년 이자리에서 KBS 연예 대상을 받았는데 벌서 1년이 지났다. 우리 일상도 참 많이 달라졌다. 방송가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다. 많은 제약 속에서 최소 인원으로 움직여야 했고 격리되는 동료들도 많아졌다. 촬영이 당일날 취소되는 일도 있었고 여러분을 직접 만나지 못한 채 보내야 하는 시간도 길어졌다"라고 했다. 또 "함께 하는 순간들의 소중함, 웃음과 행복은 함께 할 수록 배가 된다는 진리를 다시 깨달았다. 그 소중한 시간을 다함꼐 느껴보고자 오늘 이렇게 조심스럽게 모였다"라며 MC 한선화 김성주 문세윤을 소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에는 홍성흔 가족이 선정됐다. 홍성흔은 "야구선수 시절에는 숫자가 나와 대강 예측을 하는데 정말 몰랐다. 우리 '살림남' 하기 전엔 '남자는 나가서 열심히 일하고 돈만 벌어오면 가정에 충실한 것이다'라 생각했는데 방송을 하면서 많은 걸 께닫게 됐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받은 '1박 2일'의 방글이 PD는 "투표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 감사하다. 감사 인사는 개인적으로 따로 드리겠다. 내년에도 '1박 2일'은 이런저런 변화가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 전국을 누비겠다"라며 고개 숙여 감사 소감을 전했다.
이어 ". 말하면서도 제가 이 상의 무게를 감당하면서 활동할 수 있을까 싶다. 어제 기도했다. 꿈에서라도 제 이름이 불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일단 이 상의 무게를 이겨내면서 활동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또 "작년에 제가 연말 시상식에서 데뷔하고 처음으로 상을 받았다. '1박 2일' 팀을 만나 상을 받았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영상으로 먼저 찍어서 나가는 바람에 많은 분들 앞에서 받은 게 처음이다. 고맙다는 메시지를 전하지 못한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소속사 대표인 한성호에게 고맙고 스태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라며 함께 해준 사람들에게도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함께 하지 못하지만 김선호에게도 고맙다. 전에 김숙 누나가 많이 도와줬다. 지금 여기 안계시지만 신동엽 선배에게 '예능에서 오래 살아남는 법'을 물어본 적이 있다. '걱정하지마. 너는 저평가된 우량주야'라고 하셨다. 선배님 말씀대로 저평가 되고 있는 후배들을 찾아 따뜻한 말 한 마디를 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 우리 아내와 딸, 아들에게 너무 고맙다.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오늘은 술 한 잔 사셔도 될 것 같습니다'라 말하고 싶다"라 마무리 했다.
shyun@sportschosun.com
○이하 '2021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문세윤)
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 2일 시즌4')
최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장윤정 '노래가 좋아')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허재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이승윤 '개승자', 연정훈 '1박 2일 시즌4')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오윤아 '편스토랑', 장민호 '갓파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솔라 장도연 홍현희)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김병현 '당나귀귀', 사유리 '슈퍼맨이 돌아왔다' )
베스트 팀워크 ('살림하는 남자들', 이휘재 이현주'연중 라이브' 장원영 성훈 '뮤직뱅크')
올해의 예능인상 (김숙 전현무 '당나귀 귀', 김종민 문세윤 '1박 2일 시즌4' 박주호 가족 ('슈퍼맨이 돌아왔다')
공로상 (최수종 하희라 '살림하는 남자들')
프로듀서 특별상 (강형욱 '개는 특별하다')
인기상 (송가인, 류수영)
베스트 챌린지상 ('개승자'팀)
핫이슈 예능인상 (이연복 정호영 셰프 '당나귀 귀')
엔터테인먼트 DJ상 (윤정수 남창희 '미스터라디오')
베스트 아이콘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올해의 스태프상 (김수애 편집 감독)
방송작가상 = 노진영 작가('1박 2일 시즌4')
신인상 = 홍성흔('살림하는 남자들'), 라비 ('1박 2일 시즌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