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대오일뱅크, 전국 직영주유소 210곳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by
◇HD현대 사옥에서 심폐소생술(CPR) 교육에 참석한 현대오일뱅크 임직원. 사진제공=HD현대
Advertisement
현대오일뱅크가 전국 도심권 직영주유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한다고 9일 밝혔다.

Advertisement
현대오일뱅크는 우선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권 상업지구에 위치한 직영주유소 210곳에 AED를 설치, 심정지 환자들에게 신속한 응급 처치를 지원하기로 했다.

AED는 전기 충격으로 심정지 환자의 심장 기능 회복을 돕는 응급 구조 장비다. AED 설치 주유소는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앱 '카앤'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현대오일뱅크는 해당 사업을 위해 지난 8일 에스원가 'AED 설비 구축을 위한 MOU'를 했다.

에스원은 AED가 설치되는 직영주유소 근무자들에게 장비 사용 교육을 진행하고, 현대오일뱅크 전 임직원과 전국 직영주유소 근무자를 대상으로 CPR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박기철 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정유사 중 가장 많은 직영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다"며 "주유소를 시민의 일상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