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HD현대, 제6기 주주총회 열어…권오갑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by

HD현대는 권오갑 HD현대 회장을 3년 임기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28일 HD현대에 따르면 이날 경기 성남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제6기 정기 주주총회'가 열렸다.

HD현대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임기가 만료된 권오갑 회장을 임기 3년의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장경준 전 삼일회계법인 부회장을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또 본점의 소재지를 서울에서 GRC가 있는 경기도 성남으로 변경했다.

권 회장은 "스마트한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만들고, 미래기술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해양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한 AI센터 신설, 소형모듈원자로·수소연료전지 등 미래사업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HD현대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중장기 배당정책에 따라 올해도 지난해와 동일한 수준인 주당 3700원의 결산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중간배당을 포함하면 연간 주당 배당금은 총 4600원이다.

한편, 이날 오전 한국조선해양도 GRC에서 '제4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주총회에서는 HD한국조선해양으로의 사명 변경, 성남으로의 본점 소재지 이전 등 정관 변경, 이사 선임, 재무제표 승인의 건 등 5개 안건이 가결됐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