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첼로티가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18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 2023~2024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승리하며 2년 연속 준결승 진출 쾌거를 이뤘다. 1차전 홈 경기에서 아쉬운 3-3 무승부를 기록한 레알은 이날 1-1 동점으로 맞이한 승부차기에서 수문장 안드리 루닌의 '2연속 선방'에 힘입어 승부차기 스코어 4-3으로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Advertisement
역대 14번 우승하며 유럽 통산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레알은 준결승에서 '김민재 소속팀' 바이에른 뮌헨을 만난다. 레알-뮌헨 준결승전 승자는 '이강인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보루시아 도르트문트전 승자와 결승에서 우승을 다툰다. 대망의 결승전은 6월 2일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Advertisement
안첼로티 감독이 올 시즌 우승할 경우, 5번째 타이틀을 거머쥐어 라이벌들과의 격차를 더욱 벌릴 수 있다. 5회 우승은 쉽게 범접하기 어려운 대기록이다. 그는 이미 챔피언스리그 최다 지휘(202경기), 최다승(114승) 기록을 보유했다.
현역 시절 AC밀란 유니폼을 입고 두 번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Mr.챔스' 안첼로티 감독이 '별들의 무대' 위에서 걷는 길은 곧 챔스의 역사가 되고 있다. 이런 걸 두고 우리는 '챔스 DNA'라고 부른다. 안첼로티 감독은 과연 뮌헨을 넘어 5번째 우승에 도달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