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토요타는 이미 일부 시장에서 외관 튜닝을 하고 실내에스포티한 디자인과 포츠성을 높인 서스펜션을 적용한GR 스포츠 모델을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다. 스포티한 감성만 느낄 수 있는 옵션으로 성능변화는 거의 없다.
Advertisement
토모야 사장은 구체적으로 어떤 SUV에 GR 모델을 출시할지는 밝히지 않았다. 토요타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SUV를 판매중이다. GR모델을 출시할 차량으로 유력한 것은 야리스 크로스, C-HR, 코롤라 크로스, RAV4 등이 꼽힌다.
호주에서 인기인 준대형 SUV 랜드크루저 시리즈 처럼'바디 온 프레임' 방식의 차량은오프로드와 온로드 성능을 조율하기 까다로운데다 핸들링과출력을 개선하기 어렵다. 이로 인해 GR모델은 앞서 이야기한 소형, 준중형 SUV 차량이 될 전망이다.
TNGA-C 플랫폼기반으로 생산해야GR 코롤라, 야리스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토요타 C-HR 차량이 GR 후보군으로 유력해 보인다. 일각에서는 토요타 C-HR에이미 토요타E-Four AWD 시스템이 통합돼 GR모델 개발비를 줄이기에도적절해 유력한 후보로 지목했다.
Advertisement
GR SUV 모델이 GR 코롤라, GR 야리스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면 내연기관 모델 기준으로 가장 강력하고 스포츠성이 강한 SUV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원국 에디터 wg.jeong@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