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슈비온텍은 이날 26개의 위너 포인트와 함께 5차례 장장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는 압도적인 경기로 한 시간 남짓 이어진 승부를 마감했다.
Advertisement
슈비온텍은 2회전에서 오사카 나오미(일본,134위)와 3회전 진출을 다툰다.
Advertisement
이번 맞대결은 그랜드슬램 4승 경력의 선수간 맞대결로, 현역 선수 가운데 그랜드슬램 대회 승률이 가장 높은 두 선수간 맞대결이라는 점도 흥미롭다.
Advertisement
4%에 이르고, 오사카는 58승 9패로 75.
다만 슈비온텍은 오랜 기간 세계 랭킹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WTA투어에서 연속 우승을 거두고 있으며, 이번 프랑스오픈에서 3연패에 도전할 만큼 기량이 절정에 올라 있는 반면, 오사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출산 이후 첫 그랜드슬램 승리를 기록했고, 기량이 아직은 전성기와의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 이번 맞대결이 접전 양상으로 진행될 지는 미지수다.
슈비온텍은오사카의 코트 복귀에 대해 “정말 감동받았다.
”며 “그는 훌륭한 사람이고, 그의 게임 스타일도 보기에 꽤 재미있다. 나는 그가 돌아와서 휴식기 전보다 더 많은 토너먼트에 출전하고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 나오미와 클레이 코트 경기를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지켜보겠다.
"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엄마 되어 돌아온 오사카, 15개월 만의 여자프로테니스 투어 복귀전 승리
오사카, 출산 후 그랜드슬램 첫 승리…프랑스오픈 2회전행
슈비온텍, 2년 만에 'WTA 1000 시리즈' BNP 파리바 오픈 정상 탈환
슈비온텍, 마드리드 오픈 정상 '통산 20승'…191분 혈투 끝에 사발렌카 제압
슈비온텍,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정상 '시즌 4승-통산 21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