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카이웰 Q는 두 가지 배터리 팩으로 제공될 예정이지만 그 구체적인 용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최상위 모델의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약 482km(300마일)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모든 스카이웰 Q 모델에는 201마력을 발휘하는 단일 전기 모터가 전륜구동 방식으로 장착된다.
Advertisement
스카이웰 Q는 DC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플래그십 모델은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단 20분이 걸린다.
Advertisement
중국의 전기 해치백 스카이웰 Q
또한 사이드 스커트와 후면의 인조 카본 섬유로 보이는 디퓨저, 그리고 에어로 커버가 장착된 휠은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한 요소다. 후면 역시 LED 라이트 바로 마무리해일관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Advertisement
특히 15.6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미래지향적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이와 함께 8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메츠(Metz) 오디오 시스템이 사운드 경험을 높인다. 뒷좌석 승객을 위한 소형 터치스크린도 추가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스카이웰은 “Q 모델의 판매 국가를 아직 확정하지 않았지만 영국 시장에서 먼저 2025년 3분기부터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7년/16만km의 일반 보증과, 8년/25km의 프리미엄 배터리 보증이 제공된다. 이처럼 긴 보증 기간은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카이웰 Q는 해치백의 매력을 되살리면서도 전기차의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한 모델이다.소형 크로스오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대안으로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전기 해치백 시장에서 스카이웰 Q가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태원 에디터 tw.kim@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