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9일 오전 9시 3분쯤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가 전남 무안국제공항의 활주로 착륙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했다. 여객기에는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181명이 탑승해 있던 가운데 사망자 177명을 확인하고, 실종자 2명을 찾고 있다. 탑승자 가운데 승무원 2명만 구조됐으며, 이들은 각각 목포한국병원과 목포중앙병원으로 이송된 이후 서울 소재 병원으로 이송됐다.
Advertisement
MBC는 '2024 MBC 방송연예대상' 취소를 결정했으며, '복면가왕' 등을 결방 했다. KBS도 1TV 뉴스 특보를 편성하고, 2TV 주말 예능을 결방하며 편성을 변경했다. 'TV 동물농장' 방송을 중단하고 뉴스특보를 내보내기 시작했던 SBS도 '런닝맨'과 '미운우리새끼' 등 결방을 결정했다.
Advertisement
또한 30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도경수, 원진아 주연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제작보고회가 취소됐다.
Advertisement
송은이는 "하늘의 위로가 함께 하길 기도합니다"고 애도를 표했으며, 조세호는 "비행기 사고 소식을 듣고 너무 마음이 아프고 무겁습니다.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며 안타까운 심경을 표했다.
이들 뿐만 아니라 god 박준형, 장윤정과 도경완, 김규리, 홍자, 박탐희, 김신영, 김원효, 정일우, 이기우, 하연수, 소유진, 김나영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SNS를 통해 애도를 표했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