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성료…기업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대웅 헬스케어' 눈길

by

지난 7~10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 2025)' 역대 최대 규모로 약 300개사가 참가하고 3만여 명이 현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업계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신제품 등을 알린 가운데, 대웅은 기업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대웅 헬스케어'를 선보여 기업 안전보건관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 대웅 헬스케어 부스에는 1000명 이상의 안전보건 관리자 및 기업 의사결정자들이 방문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단순한 서비스 설명을 넘어서, 기업 안전보건관리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현실적 고민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구체적 솔루션까지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성과를 입증하기 어려운 점', '적은 인원으로 임직원의 신체·심리·대사 건강까지 폭넓게 관리해야 하는 부담' 등 복합적인 어려움에 대응한 통합 솔루션이 주목받았다. 신체 건강(근골격계 질환 등), 마음 건강, 대사 건강까지 다양한 요구를 하나로 체계화한 이 솔루션에 대해 현장 담당자들이 강한 공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임직원의 근골격계 관리와 운동 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건강한 일상을 만드는 웰니스 브랜드 '시셀', ▲아로마 테라피, 마음 챙김, 스트레스 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마음 건강 관리를 돕는 올인클루시브 힐링 리조트 '선마을', ▲디지털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활용한 대사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웰다', ▲사내 의원 또는 건강 검진센터 등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웅제약 디지털헬스케어' 등 5가지 핵심 솔루션이 공개됐다.

대웅 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단순한 서비스 소개를 넘어 실제 현장 관리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기업 건강관리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파악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대웅 헬스케어'는 기업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점점 고도화되는 법령과 각종 인증에 대응 가능한 국내 대표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임직원의 건강한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