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합뉴스) ▲ 모바일 앱 활용 '우리동네 걷기 챌린지' =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는 오는 9∼10월 걷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걷기 행사인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걷기 스탬프 투어 챌린지'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스마트폰 앱 등을 이용해 지정된 길을 걸으면 위치정보시스템(GPS)을 기반으로 모바일 도장이 자동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가입한 후 앱 하단 '챌린지탭'에서 관련 이벤트를 선택하고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시민건강놀이터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해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100선' 공모전에 당선된 곳 가운데 45곳을 지정해 정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건강놀이터 홈페이지(www.dghealth.or.kr)나 콜센터(☎ 1688-2998),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베이비&키즈 페어'서 만나는 출산정책홍보관 = 대구시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대구 엑스코 동관 5·6홀에서 열리는 '2025년 대구 베이비&키즈 페어'에서 출산정책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임신·출산용품과 유아 교육 용품을 전시·판매하는 이번 육아 박람회와 연계해 결혼·임신 준비, 임신, 출생, 육아 등 4개 구역으로 홍보관을 구성하고 생애주기별 출산 친화 정책을 소개한다.
홍보관에서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이자 보조,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산후 조리비와 출생 축하금 지원, 가정 양육수당 지급 등 다양한 정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부모 정서검사, 영유아 응급처치 교육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과 부부를 위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사전등록을 하면 입장료가 무료이며, 상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s://cobe.co.kr/__exco.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