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글로벌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MDSAP' 인증
삼성바이오로직스, 마음챙김 위크 첫 선…임직원 마음건강 지원
HLB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2025 HLB NEW WAVE' 출범
▲ 연질캡슐 1위 기업 알피바이오는 애플사이다비니거(이하 애사비·ACV) 관련 제품의 생산량이 상반기에만 150만 포를 돌파하며 1년 새 10배 이상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와 알피바이오의 독보적인 제형 기술력, 글로벌 스탠다드 생산공정이 결합된 결과라며 폭발적 성장의 핵심 동력은 강한 신맛과 톡 쏘는 향을 제거하면서도 유효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존하는 '고농축 ACV 배합 및 안정화 기술'이라고 회사가 전했다. 알피바이오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하반기까지 누적 생산량 300만 포 달성을 목표로 시장 점유율 확대를 가속화하고 국내외 B2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뇌 질환 진단·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뉴로핏은 국제 의료기기 규제 당국자포럼(IMDRF)이 주관하는 글로벌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인 'MDSAP(Medical Device Single Audit Program)'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뉴로핏은 MDSAP 인증으로 국가별로 진행하던 제품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할 수 있게 됐다며 3년간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 각국 규제기관으로부터 제조 시설에 대한 현장 심사를 전부 또는 일부 면제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빈준길 뉴로핏 공동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2일부터 닷새간을 '마음챙김 위크(Week)'로 지정하고 임직원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올해 처음 마련된 마음챙김 위크를 통해 임직원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생명 존중의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마음챙김 위크 기간 임직원이 만든 '감정 몬스터 클레이 작품'이 전시되고 '마음챙김 응원 데이' 이벤트,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임상심리전문가 특강 등이 진행된다.
▲ HLB그룹은 첫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인 '2025 HLB NEW WAVE'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 신규 모달리티 및 플랫폼 ▲ 난치성 암질환 ▲ 신경질환·자가면역질환 ▲ 리보세라닙 병용 가능 모달리티·플랫폼이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13일까지 HLB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2차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11월 말 '제1회 HLB PITCH DAY'가 열린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연합뉴스>